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소식

여러분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듣겠습니다.

  • 작성자류라임
  • 작성일2024-03-20
  • 조회수690
  • 여러분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듣겠습니다!<br>고충해소 제도개선 부패방지<br>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는 범정부 대표 국민소통 창구 소개<br>국민권익위원회
  • 부패방지 청렴포털
www.clean.go.kr
부패·공익침해행위 상담, 신고부터 보호·보상 신청까지 연결된 원스톱 통합 플랫폼
참여 방법 : 청렴포털 홈페이지, 전화상담은 "국번없이 1398"
국민권익위원회
  • 고충해소 110 정부합동민원센터<br>www.110.go.kr<br>정부 업무에 대한 궁금증과 민원 상담·안내<br>전화·문자상담 : 국번없이 110<br>화상수어·채팅상담 : 110홈페이지, 스마트폰 앱 (&quot;110정부민원안내콜센터&quot;)<br>SNS상담 : 트워터 (@110callcenter), 페이스북 (110callcenter)<br>카카오톡 채널 상담 : 국민톡110<br>상담시간 : 365일 24시간(화상수어상담 평일 09~18시)<br>국민권익위원회
  • 고충해소 국민신문고<br>www.epeople.go.kr<br>민원 신청 및 제안 제출, 정책참여 등 다양한 국민소통기능을 One-stop으로 이용 가능<br>참여 방법 :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quot;국민신문고&quot;)
  • 제도개선 국민생각함<br>idea.epeople.go.kr<br>국민의 다양한 생각을 한 곳에 모아 정책과 제도로 실현시키는 국민 정책 참여 플랫폼<br>주요 특징<br>● 국민의 생각을 대화·투표·설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발전시켜 완성<br>● 다양한 생각들이 정책으로 실현되는 과정을 한 눈에 쉽게 확인<br>참여 방법<br>● 국민·공직자·기관 누구나 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접속 후 자유롭게 생각 공유·확산<br>국민권익위원회
  • 제도개선 한눈에 보는 민원 빅데이터<br>bigdata.epeople.go.kr<br>모든 행정기관에 대한 민원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br>민원정보 공개<br>● 국민신문고 및 지자체 수집 민원을 기반으로 한 각종 통계 및 민원분석정보 제공<br>● 주/월간 민원 동향 등 분석 보고서 내려받기 가능<br>공공데이터 개방<br>● 개인, 기관 등에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민원 통계, Top 민원 키워드 등 16종 open API 데이터 개방<br>국민권익위원회

첨부파일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정보책임자

  • 콘텐츠 관리부서
  • 전화번호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자주찾는 서비스 닫기

자주찾는 서비스 설정하기 총 8개까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메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