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형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국민권익위원회는 인터넷 보안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형 익스플로러는 속도저하, 해킹, 악성코드 감염의 원인이 되어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부패방지

청탁금지법문의

이곳은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과 관련하여 유권해석 요청, 질의 등 궁금한 사항에 대한 문의를 하는 공간입니다.

참고로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유권해석 요청이나 질의 등 궁금하신 사항은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나 공문(국민권익위원회 청탁금지해석과)을 통해서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누리집 문의게시판은 질의내용과 답변내용이 대외적으로 공개되므로 비공개를 원하시거나 질의 내용이 복잡한 경우 등은 국민신문고나 공문을 통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신공격, 비방, 욕설, 상업적·선정적 글, 반복 게재 등 누리집의 정상적 운영을 저해하는 내용은 사전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공무원 세입자

게시자
김**
게시일
2020-05-24
조회수
15
게시물 상세내용
법원 공무원 부부를 임차인으로 두고 있는 임대인입니다.최근 임대주택의 하자 보수에 대한 요구를 받은 일이 있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임차인은 임대인이 숙박 비용을 주지 않으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음을 근거로 숙박비 지급을 강요하였고, 숙박비 미지급 시 하자 보수 기간에 발생하는 주차비, 세탁비, 식비 등 제 비용을 손해로 산정하겠다라고 주장하였습니다. 또, 숙박비 산정에 있어서 임대인과 흥정을 시도하였고, 최소 4성급의 비지니스 호텔, 일박에 팔만원 상당의 금액을 요구하였습니다. 결국, 임대인이 임대 물건의 인근, 그에 준하는 수준의 대체 숙박시설을 제공하는 것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에 임차인은 만족하지 못하여 불쾌함을 표시하였고, 하자 보수 진행 이후 입주 청소에 준하는 청소를 진행할 것을 요구하였습니다. 임차인은 임대인에게 지불한 비용에 상응하는 수익을 요구할 수 있다는 부분은 이해하나, 법원 공무원의 신분을 공개하면서 본인들의 주장을 관철시키고자 하는 행위가 공직자로서 마땅한 행동인지, 부정의 내용은 없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게시글 댓글쓰기

 

페이지 평가
콘텐츠 관리부서
청탁금지해석과 
전화번호
044-200-7640 
전자우편
Q.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