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형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국민권익위원회는 인터넷 보안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형 익스플로러는 속도저하, 해킹, 악성코드 감염의 원인이 되어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게시판 목록

[전체 54개]

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번호  제    목 담당부서 게시자 게시일 조회수
14 [주간동향] 4월 12일 ~ 4월 18일 민원정보분석과 이민이  18-04-20 255
13 [주간동향] 4월 5일 ~ 4월 11일 민원정보분석과 이민이  18-04-13 253
12 [3월 동향] 예비군 훈련 뒤에 발생하는 민원 키워드는 무엇일까요? 민원정보분석과 최상권  18-04-06 841
11 [주간동향] 3월 22일 ~ 3월 28일 민원정보분석과 이민이  18-03-30 217
10 [주간동향] 3월 15일 ~ 3월 21일 민원정보분석과 이민이  18-03-23 299
9 [주간동향] 3월 8일 ~ 3월 14일 민원정보분석과 이민이  18-03-16 233
8 [2월 동향] 새학기가 시작되면 어떤 민원이 많이 발생할까요? 민원정보분석과 최상권  18-03-09 728
7 [주간동향] 2월 22일 ~ 2월 28일 민원정보분석과 이민이  18-03-02 246
6 [주간동향] 2월 15일 ~ 2월 21일 민원정보분석과 이민이  18-02-23 230
5 [주간동향] 2월 1일 ~ 2월 7일 민원정보분석과 이민이  18-02-09 271

 

페이지 평가
콘텐츠 관리부서
민원정보분석과 
전화번호
044-200-7285 
이메일
choisk78@korea.kr 
Q.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