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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주간동향] 8월 13일 ~ 8월 19일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게시일
2018-08-22
조회수
906
게시물 상세내용
 
  < 8월 13일~8월 19일 민원 추이 >
 
   8월 셋째 주 국민신문고에 신청된 민원은 전주 대비 6.7% 감소한 96,192건이었으며,
   주요민원은 국가기술자격시험 결과 이의, 국민연금 개혁안 불만, 사육용 반달가슴곰 구조 요청 등이 있었습니다.
 
  <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
 
   애견 미용사 관련 국가 자격증 신설, 당직실에 차적조회시스템 설치 요청 등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 국민불편 개선 사례 >
 
   민영주택 특별공급 청약방법을 개선한 국토교통부의 사례와
   변호사시험 응시기간 제한 예외 사유를 인정한 국민권익위(제도개선 의견표명)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부산교통공사 팀장님과 인사혁신처 시험 진행방식에 대한 감사의 마음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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