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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주간동향] 8월 20일 ~ 8월 26일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게시일
2018-08-29
조회수
1,186
게시물 상세내용
 
  < 8월 20일~8월 26일 민원 추이 >
 
   8월 넷째 주 국민신문고에 신청된 민원은 전주 대비 12.3% 증가한 107,990건이었으며,
   주요민원은 '비도덕적 진료행위'에 포함된 '낙태'관련 문항 철회 요구, 유치원 자녀에 대한 보육료 지원 요청,
   △△대학교 기숙사 수용인원 감축 반대 등이 있었습니다.

  <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

   KTX 홍보 책자의 비상 시 행동 매뉴얼 등 개선, 손주 육아휴직제도 도입 등 
   5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 국민불편 개선 사례 >

   초등학교 공개수업방식을 개선한 경기도교육청의 사례와
   부속건축물 세입 거주자의 공공임대주택 특별공급 대상자 선정과 관련한 국민권익위(시정권고, 제도개선권고)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창원우체국 집배원과 도봉2동 주민센터 공무원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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