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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참여

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민원 빅데이터 동향] 국민의 소리(제503호)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게시일
2019-02-20
조회수
645
게시물 상세내용
 
  < 2월 11일~2월 17일 민원 추이 >

   2월 둘째 주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은 전주 대비 38.5% 증가한 137,148건이었으며,
   주요민원은 1인 가구 복지정책 개선 요청, 영천 철도변전소 설립 반대 등이 있었습니다.
 
  <민원예보(수시예보) >
 
   위례신도시 북측도로 개통 지연사유 조사 요구, 복정역 부근 '버스운행구간 자율구역'협정 요구 등
   4건에 대하여 민원예보를 발령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
 
   예비군 훈련 자료 보존기간 연장 요청, 온누리상품권 현금영수증 처리 요구 등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 사례 >
 
   학교밖 청소년에 대한 자원봉사활동을 확대한 인천시교육청의 사례와
   접경지역 내 내비게이션 활용 제한을 개선한 국민권익위원회 의결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구미자활센터 직원과 서울 종로구 ㅇㅇ초등학교 선생님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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