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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민원 빅데이터 동향] 국민의 소리(제520호, 2019.6.10.~6.16.)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게시일
2019-06-19
조회수
633
게시물 상세내용
 
   <6월 10일~6월 16일 민원 추이>

    6월 2주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은 전주 대비 9.6% 증가한 283,763건이며,
    주요민원은 붉은 수돗물 사태의 신속한 조치 요구, 용인 ㅇㅇ로 전선 지중화 요구 등이 있었습니다.


  <민원예보(모니터링)>

    2월 20일에 민원예보(수시) 발령한 은평 광역자원순환센터 설치 반대 등 2건에 대하여
    민원추이 등을 모니터링 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장애인 보장구(보청기) 보험급여 기준 개선, 보안등 관리번호 부여, 
    가족경영 사업장 4대보험(고용,산재) 적용 요구 등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 사례>  

    부산시민공원 전동휠체어 충전기 설치와 관련한 부산 진구 사례와
    전.월세금 산정 착오로 인한 건강보험료 과오납금 환급 관련 국민권익위원회의 의결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사회복무요원(병무청)과 충남 아산시 직원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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