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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6월 동향] 장마철에는 어떤 민원이 많이 발생할까요?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최상권
작성일
2018-07-10
조회수
800
게시물 상세내용
 
 < 7월 민원예보 : 태풍 장마철 안전 >
 
    최근 4년간 태풍장마철 안전 관련 민원은 총 1,917건으로,
    그 중 '위험한 시설물 점검 및 배수시설 정비를 요구'하는 민원이  58.5%나 됩니다.
 
 < 이 달의 이슈 분석 : 학교급식 >
 
    날씨가 더워지면 학교급식에서 식중독 사고가 자주 발생합니다.
    학교에서 대부분을 보내는 우리 자녀들에겐 학교급식의 품질도 중요한 문제이고요...
    이번 달에는 최근 3년간 학교급식 민원 분석을 통해 학교급식 현장의 문제를 짚어 보았습니다.
 
 < 국민생각함 6월 동향 >

    온라인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에는 6월한달동안 343건의 안건이 발제되었고,
    그 중 산림청과 통계청이 국민 의견을 듣는 안건을 가장 많이 올렸습니다.
 
 < 국민콜110 6월 동향 >

    이번달부터 정부 관련 모든 민원을 상담 안내하는 국민콜110 동향이 제공됩니다.
    6월 상담요청건수는 270,592건으로 전월보다 3.8% 감소했습니다.
    민원 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6월동향의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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