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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주간동향] 7월 23일 ~ 7월 29일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작성일
2018-08-01
조회수
1,636
게시물 상세내용
 
  < 7월 23일~7월 29일 민원 추이 >
 
   지난 한 주간 국민신문고에 신청된 민원은 전주 대비 0.2% 감소한 92,428건이었으며,
   주요민원은 원외탕전실 평가인증제도 철회 요구, 전기요금 누진제 개선 관련 민원 등이 있었습니다.
 
  <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

   아파트단지 내 수영장에서 생존수영수업 허용, 수입신고수리물품 반출기간 연장 시 자동 승인 요구 등
   5건의 국민불편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 국민불편 개선 사례 >

   시간제 보육 서비스를 개선한 보건복지부의 사례와
   공매로 구입한 자동차에 대한 수배차량 검문과 관련하여 국민권익위에서 제도개선 의견표명한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충북 충주시 어린이집 보육교사와 북광주 세무서 직원을 칭찬한 따뜻한 사례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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