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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주간동향] 9월 3일 ~ 9월 9일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작성일
2018-09-12
조회수
86
게시물 상세내용
 
  < 9월 3일~9월 9일 민원 추이 >
 
   9월 첫째 주 국민신문고에 신청된 민원은 전주 대비 8.7% 감소한 112,283건이었으며,
   주요민원은 ㅇㅇ유치원 붕괴사고 진상규명 및 대책마련 요구, 청라국제도시 G-city 적극 추진,
   국민연금 주식대여 금지 요청 등이 있었습니다.
 
  <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
 
   노인(어린이)보호구역 내비게이션 제한속도 자동음성 안내, 커피전문점 음료용 컵 보증금 제도 도입 등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 국민불편 개선 사례 >
 
   휴게소 내 장애인 편의물품 관리를 강화한 한국도로공사의 사례와
   현역군인 국가자격기술검정 시험자격 제한과 관련한 국민권익위(의견표명)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국군대전병원 군의관님과 경찰청 공무원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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