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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9월 동향] 가을 여행철입니다. 국립공원 많이 가시죠?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김성도
게시일
2018-10-04
조회수
1,541
게시물 상세내용
< 10월 민원예보 : 국립공원 이용 >
 
  `17년 1월 ~ `18년 8월(1년 8개월) 동안 국립공원 관련 민원은 총 946건으로

  공원 시설물 이용 불편(52.9%), 공원 환경관리(26.1%), 입장객 단속 요구(15.9%) 등의 민원이 발생하였습니다.
 
 
< 이슈분석 : 노인요양시설 / 건설근로자 퇴직공제금 >
 
 큰 폭으로 증가한 노인요양시설(5,187개)에 대한 민원과 건설근로자 퇴직공제사업의 불합리한 운영 개선을 위한 민원을 이슈 분석하였습니다. 


< 국민생각함 9월 현황 >

  온라인 국민참여 플랫폼인 국민생각함에는 9월 총 618건의 안건이 발제되었으며, 병무청이 가장 많은 안건을 발제하였습니다.

 

< 국민콜110 9월 현황 >

  9월 상담요청 건은 235,765건이며, 공인인증제도 폐지의 영향으로 '법인 사용자 정보인증 관련 문의'가 증가했습니다.
 

 민원빅데이타로 보는 국민의 소리 9월 동향의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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