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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주간동향] 10월 1일 ~ 10월 7일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작성일
2018-10-10
조회수
71
게시물 상세내용
 
  < 10월 1일~10월 7일 민원 추이 >
 
   10월 첫째 주 국민신문고에 신청된 민원은 전주 대비 26.2% 증가한 103,252건이었으며,
   주요민원은 인천 영종지구 새명칭(영종국제도시) 선정 요구, 신장암 2차 치료 의약품에 대한 보험급여 적용 요청 등이 있었습니다.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
 
   공원묘지 관리비 납부방법 개선 요청, '정부24'를 통한 세대분리 신청방법 개선, 장병내일준비금 가입 시 제출서류 간소화 등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 사례 >
 
   기념우표 등 주문 시 배송방법을 주문자가 선택하도록 개선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사례와
   상조회사 폐업 등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구제한 국민권익위원회(제도개선 권고)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경기도 운정119 소방안전관리센터 소방관과 서울메트로 직원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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