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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주간동향] 10월 15일 ~ 10월 21일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게시일
2018-10-24
조회수
2,245
게시물 상세내용
 
 < 10월 15일~10월 21일 민원 추이 >
 
   10월 셋째 주 국민신문고에 신청된 민원은 전주 대비 1.4% 감소한 106,055건이었으며,
   주요민원은 따복 어린이집 사업 중단 반대, 화성시 일반구(동탄구청) 설치 요청, ㅇㅇㅇ카풀서비스 시행 관련 등이 있었습니다.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
 
   위험한 소화기함 제작기준 개선 요구, 농업경영체 과거등록이력 확인서 발급 요청,
   군 복무기간 중 이동통신 정지.해제 방법 개선, 대중교통시설 내 임산부 배려석 운영 확대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 사례 >
 
   돌봄수요조사서 명칭을 명확하게 변경한 서울시 교육청의 사례와
   생활대책 대상자에게 생활대책용지 공급을 권고한 국민권익위원회의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부산 북부운전면허시험장 직원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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