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형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국민권익위원회는 인터넷 보안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형 익스플로러는 속도저하, 해킹, 악성코드 감염의 원인이 되어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주간동향] 10월 22일 ~ 10월 28일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게시일
2018-10-30
조회수
2,158
게시물 상세내용
 
 < 10월 22일~10월 28일 민원 추이 >

   10월 넷째 주 국민신문고에 신청된 민원은 전주 대비 2.7% 증가한 108,941건이었으며,
   주요민원은 공항철도 수도권통합요금제 적용구간 확대 요청, 성남 구 시가지 지역 재개발 추진 요구,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보충급여 지원 요구 등이 있었습니다.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

   개인투약이력조회 서비스 이용방법 개선, 한국전력 고객센터(123번) 콜백 서비스 요청 등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 사례 >

   우체국 팩스 이용방법 홍보를 확대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사례와
   산업재해보상보험 사업종류 변경처분 등을 취소한 중앙행정심판위원회의 재결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보은군 상수도사업본부 ㅇㅇㅇ주무관과 진주시 119구급대원분들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글 댓글쓰기

 

페이지 평가
콘텐츠 관리부서
민원정보분석과 
전화번호
044-200-7285 
전자우편
choisk78@korea.kr 
Q.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