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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10월 동향] 화재 위험이 높은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김성도
게시일
2018-11-08
조회수
2,060
게시물 상세내용
< 11월 민원예보 : 소방안전 >
 
  `16년 10월 ~ `18년 9월(2년) 동안 소방안전 관련 민원은 총 1,081건으로

  소방설비 관리 요구(57.8%), 소방업무 관련 질의(18.7%), 소방정책에 대한 질의(12.0%) 등의 민원이 발생하였습니다.


 
< 이슈분석 : 하이패스 이용 >
 
 고속도로 347개 요금소에서 1,275개 하이패스 차료가 운영 중입니다. 이런 하이패스 이용에 대한 민원을 이슈 분석하였습니다. 



< 국민생각함 10월 현황 >

  온라인 국민참여 플랫폼인 국민생각함에는 10월 총 681건의 안건이 발제되었으며, 산림청이 가장 많은 안건을 발제하였습니다.

 

< 국민콜110 10월 현황 >

  10월 상담요청 건은 254,346건이며, 부가가치세 예정신고 영향으로 '부가세 신고, 납부 등 국세 관련 문의'가 증가했습니다.

 

 민원빅데이타로 보는 국민의 소리 9월 동향의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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