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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11월 동향] 겨울철 폭설로 여러 불편 발생이 우려됩니다.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김성도
작성일
2018-12-06
조회수
183
게시물 상세내용
< 11월 민원예보 : 겨울철 폭설 >
 
  `15년 ~ `17년 겨울철(12월에서 익년 2월) 동안 폭설 관련 민원은 총 2,785건으로
  도로 위 제설.제빙 요구(65.9%), 폭설.결빙 대비 사전 시설물 관리 요청(17.2%), 제설자재 관리 요구(5.4%) 등의 민원이 발생하였습니다.


 
< 이슈분석 : 주.정차 단속 유예 >
 
 도심내 주.정차 공간 부족으로 주차관련 민원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주.정차 단속 유예와 관련한 민원을 이슈 분석하였습니다. 



< 국민생각함 11월 현황 >

  온라인 국민참여 플랫폼인 국민생각함에는 11월 총 859건의 안건이 발제되었으며, 보훈처와 해수부 등이 많은 안건을 발제하였습니다.

 

< 국민콜110 11월 현황 >

  11월 상담요청 건은 230,095건이며, '채용비리 신고절차 및 상담' 관련 문의가 증가했습니다.

 

 민원빅데이타로 보는 국민의 소리 9월 동향의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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