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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주간동향] 12월 10일 ~ 12월 16일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게시일
2018-12-19
조회수
1,443
게시물 상세내용
 
 < 12월 10일~12월 16일 민원 추이 >
 
   12월 둘째 주 국민신문고에 신청된 민원은 전주 대비 0.6% 증가한 110,753건이었으며,
   주요민원은 도로 결빙 제거 등 신속한 제설 요구, 국공립 유치원 '방과후 과정' 운영 확대 요청,
   고양 향동지구 공공분양 아파트 계약서 재작성 요구 등이 있었습니다.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
 
   수능수험생 KTX 요금 할인제도 개선, 중소기업 청년근로자 교통비 지원 확대, 식품안전나라 사이트의
   냉동전환신고 입력기능 개선, 출입국 외국인정책본부 홈페이지 외국어 서비스 확대 요청 등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 사례 >
 
   정부24(www.gov.kr)를 통한 세대분리 신청방법을 개선한 행정안전부의 사례와 
   다수공급자 차기계약 배제 취소와 관련한 국민권익위원회 의결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원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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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우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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