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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주간동향] 12월 17일 ~ 12월 23일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게시일
2018-12-26
조회수
1,313
게시물 상세내용
 
 < 12월 17일~12월 23일 민원 추이 >

   12월 셋째 주 국민신문고에 신청된 민원은 전주 대비 6.1% 증가한 117,518건이었으며,
   주요민원은 남양주시 왕숙 신도시 교통대책 재검토 요구, 보일러 가스 누출 관련 대책 마련,
   수원시 ㅇㅇ공원의 조속한 개발 요구 등이 있었습니다.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

   비지정병원의 병무용 진단서 인정범위 개선, 항공사 마일리지제도 개선,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쓰레기 종량제 봉투 지원방법 개선, 인터넷지로 장기 미이용자 확인방법 개선 등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 사례 >

   국립 아시아문화전당 내 수유실을 개선한 문화체육관광부의 사례와 
   지체상금 부과 이의와 관련한 국민권익위원회 의결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보건복지부와 경기도 직원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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