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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12월 동향] 근로소득 연말정산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김성도
게시일
2019-01-10
조회수
720
게시물 상세내용
< 1월 민원예보 : 근로자 연말정산 >
 
  `18.1월 ~ 3월 동안 연말정산 관련 민원은 총 1,049건으로
  소득공제,세액공제 자료 문의(45.1%), 근로소득 원천징수 내용 확인 요청(13.4%), 정산세액 환급 이의(12.9%) 등의 민원이 발생하였습니다.



< 국민생각함 12월 현황 >

  온라인 국민참여 플랫폼인 국민생각함에는 12월 총 522건의 안건이 발제되었으며, 해수부가 많은 안건을 발제하였습니다.

 

< 국민콜110 11월 현황 >

  12월 상담요청 건은 228 872건이며, '지방세 가상계좌 이용 및 납부' 관련 문의가 증가했습니다.

 

 민원빅데이타로 보는 국민의 소리 12월 동향의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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