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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주간동향] 제499호(2019.1.7.~1.13.)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게시일
2019-01-16
조회수
774
게시물 상세내용
  < 민원 추이 >

   2019년 1월 둘째 주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은 전주 대비 12.9% 증가한 155,520건이었으며,
   주요민원은 남양주시 청사 이전 요구, 서울시 양천구 내 자원회수시설(소각장) 폐쇄 요청,
   용산도서관 남성열람실 폐쇄 반대 등이 있었습니다.

  <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

   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공제요건 완화, 무인민원발급기 본인 인증 및 결제방법 개선,
   헌혈한 혈액 사용 시 알림 서비스 시행, 은행 현금자동입출금기 이용 수수료 개선 등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 국민불편 개선 사례 >

   창덕궁 입장권 판매시설 및 판매방법을 개선한 문화재청의 사례와
   공공분양주택 계약서 대지지분 표기방법 이의와 관련한 국민권익위원회 의결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서울시교육청과 중소벤처기업부 직원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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