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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민원 빅데이터 동향] 국민의 소리(제500호)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게시일
2019-01-23
조회수
706
게시물 상세내용
 
국민신문고 등을 통해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정보를 정기적으로
분석하여 제공하는 「국민의 소리」 주․월간 동향이 제500호를 맞이함에 따라
다음과 같이 그 간의 연혁과 자료를 종합한 특집호를 발간하였습니다.
 
               < 주요 내용 >
      ◇ 제500호를 맞이하여(위원장 발간사)
      ◇ 「국민의 소리」 10년의 발자취
      ◇ 민원 빅데이터 현황(2009?2018)
      ◇ 국민불편 개선 우수사례
      ◇ 민원예보 대응 우수사례
      ◇ 민원 빅데이터 현황판 소개
         * 2019년, 민원 빅데이터를 만나는 새로운 창이 열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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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정보분석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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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우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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