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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민원 빅데이터 동향] 국민의 소리(제506호, 2019.3.4.~3.10.)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게시일
2019-03-13
조회수
944
게시물 상세내용
 
  < 3월 4일~3월 10일 민원 추이 >

   3월 1주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은 전주 대비 3.7% 증가한 154,633건이며,
   주요민원은 미세먼지에 대한 대책 요구,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지원 확대 요구 등이 있었습니다.

  <민원예보(모니터링) >

   2월 20일에 민원예보(수시) 발령한 위례신도시 북측도로 개통 지연사유 조사 요구 등 4건에 대하여
   민원 추이 등을 모니터링 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

   스쿨뱅킹 운영방식 다양화, 초경량비행장치 지도조종자과정 교육 확대 등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 사례 >
 
   구리시 '다자녀 섬김카드' 혜택을 개선한 경기구리시의 사례와
   국유지 대부료 감면 요청과 관련한 국민권익위원회 의결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구광역시 직원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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