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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민원 빅데이터 동향] 국민의 소리(제515호, 2019.5.6.~5.12.)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게시일
2019-05-15
조회수
93
게시물 상세내용
 
   <5월 6일~5월 12일 민원 추이>

   5월 2주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은 전주 대비 1.0% 감소한 150,598건이며,
   주요민원은 수도권 신도시 교통대책 마련 요구, 수원역 인근 성매매업소 집결지 철거 요청 등이 있었습니다.
 

  <민원예보(모니터링)>

   2월 20일에 민원예보(수시) 발령한 은평 광역자원순환센터 설치 반대 등 2건에 대하여
   민원추이 등을 모니터링 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중증장애인 근로지원인 지원대상 확대, 노인 복지카드 발급절차 개선, 국립생태원 극지관 한글 안내문 비치 요청,
   세종시통합예약시스템 개선 요구 등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 사례>  

   공공근로 신청서류를 개선한 서울시의 사례와
   국유재산 토지매각 수의계약 미인정 관련 국민권익위원회의 의결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경남지방 중소벤처기업청 직원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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