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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민원 빅데이터 동향] 국민의 소리(제519호, 2019.6.3.~6.9.)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게시일
2019-06-12
조회수
358
게시물 상세내용

  •    <6월 3일~6월 9일 민원 추이>

        6월 1주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은 전주 대비 6.9% 감소한 258,827건이며,
        주요민원은 방송통신사업자 인수합병 심사기준 강화, 인천 가정지구 ㅁㅁ아파트 종합감사 요청 등이 있었습니다.


      <민원예보(모니터링)>

        2월 20일에 민원예보(수시) 발령한 은평 광역자원순환센터 설치 반대 등 2건에 대하여
        민원추이 등을 모니터링 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1365 자원봉사포털 조회 기능 개선 요구, 경남 청년구직활동수당 지원사업 개선 요구, 
        영문 주민등록등본 온라인 즉시 발급 요구 등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 사례>  

        전출지역 쓰레기 종량제 봉투 사용방법 개선(환경부) 사례와
        주차단속원 상시출장여비 지급 관련 국민권익위원회의 의결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과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직원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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