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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민원 빅데이터 동향] 국민의 소리(제525호, 2019.7.15.~7.21.)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게시일
2019-07-24
조회수
263
게시물 상세내용
 
  <7월 15일 ~ 7월 21일 민원 추이>

    7월 3주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은 전주 대비 16.3% 감소한 189,165건이며,
    주요민원은 고양ㅁㅁ마을 야적장 허가 반대, 수원 △△△공원 대형 주차장 건설 촉구 등이 있었습니다.


  <민원예보(모니터링)>

    2월 20일에 민원예보(수시) 발령한 은평 광역자원순환센터 설치 반대 등 2건에 대하여
    민원추이 등을 모니터링 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공연장 휠체어석 예매정보 제공 요구, 소량의 분말식품에 대한 항공기 수하물 반입허용 요구 등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 사례>  

    우체국택배 요금을 개선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사례와
    의사자 유족 범위 임의제한 관련 국민권익위원회의 의결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국방부와 울산시 직원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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