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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민원 빅데이터 동향] 국민의 소리(제543호, 2019.11.18.~11.24.)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김성도
게시일
2019-11-27
조회수
134
게시물 상세내용
 
<11월18일 ~ 11월24일 민원 추이>
11월 3주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은 총 193,785건으로 지난주 대비 1.4% 증가하였으며
경남 김해 ○○면 의료폐기물소각장 설치 반대, 국가기술자격시험 결과 이의제기험 관련 민원 등이 있었습니다.

<민원예보(수시예보)>
은평광역자원순환센터 설치 반대 등 2건의 수싱예보에 대한 모니터링이 있습니다.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은행 고객거래확인시기 사전안내 요구, 창원시 중소기업 외국어 교육비 지원신청 서비스 개선 요청 등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 사례>
입찰공고 문자 알림 서비스 개선 관련 조달청의 사례와 군무원 채용시험의 필기시험 문제 및 정답 공개 관련 국민권익위원회의 의결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대검찰청과 서울틀별시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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