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형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국민권익위원회는 인터넷 보안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형 익스플로러는 속도저하, 해킹, 악성코드 감염의 원인이 되어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보도자료

10월 7일부터 정부민원상담안내 국민콜 ☎110 무료로 전화하세요

분야
보도자료
담당부서
국민콜110 TF
게시자
이기환
게시일
2019-10-04
조회수
268
게시물 상세내용

보도자료

뉴스배포정보
자료배포 2019. 10. 4. (금)
담당부서 국민콜110 TF
과장 전시현 ☏ 02-2110-6500
담당자 이영규 ☏ 02-2110-6502
페이지 수 총 2쪽

10월 7일부터 정부민원상담안내 국민콜 ☎110 무료로 전화하세요

- 국민권익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관련 기관과 협의로 무료통화 가능해져 -

 
□ 올해 10월 7일부터 정부민원상담안내 ‘국민콜 ☎110’의 통화요금이 무료가 된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는 2017년 국회가 국민의 통신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공익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전화통신 요금을 무료로 할 것을 지적한 것과 관련해 10월 7일부터 국민콜 ☎110 전화를 무료로 전환한다.
 
국민권익위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해부터 관계 기관들과 협의를 진행해 국민콜 ☎110 무료통화 예산을 확보했다.
 
□ 2007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국민콜 ☎110’은 전국 어디에서나 국번 없이 110번으로 전화해 이용할 수 있다.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등 316개 공공기관의 민원 업무 관련 상담과 안내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제공한다.
 
지난해에는 325만 콜을 상담‧안내했으며 국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카카오톡‧갑질피해 상담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이번 국민콜 ☎110 무료통화 서비스덕분에 국민들이 부담 없이 정부민원안내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권익위 정부합동민원센터 황호윤 센터장은 “국민콜 ☎110의 무료통화 서비스를 계기로 매년 300만 건 이상을 무료로 상담할 수 있는 대국민 소통 창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게시글 댓글쓰기
페이지 평가
콘텐츠 관리부서
홍보담당관 
전화번호
044-200-7070 
전자우편
malee22@korea.kr 
Q.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