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형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국민권익위원회는 인터넷 보안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형 익스플로러는 속도저하, 해킹, 악성코드 감염의 원인이 되어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보도자료

한국 ‘부패방지 시책평가’, 베트남에 도입된다

탭구분
보도자료
담당부서
국제교류담당관실
게시자
이기환
작성일
2017-03-17
조회수
887
게시물 상세내용

보도자료

뉴스배포정보
자료배포 2017. 3. 17. (금)
담당부서 국제교류담당관실
과장 김남두 ☏ 044-200-7151
담당자 윤소영 ☏ 044-200-7153
페이지 수 총 2쪽

한국 ‘부패방지 시책평가’, 베트남에 도입된다

16일 한국-베트남-UNDP 공동 ‘부패방지 시책평가’ 워크숍 개최

 
□ 우리나라의 부패방지 시책평가 제도가 베트남에 도입될 전망이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성영훈, 이하 국민권익위)는 지난 16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의 부패방지 담당 중앙부처인 감찰원 및 유엔개발계획(UNDP)과 공동으로 부패방지 시책평가를 중앙정부 차원으로 확산하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공공기관이 청렴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한 반부패․청렴활동과 그 성과를 측정하는 제도로서 국민권익위가 전국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 국민권익위는 2015년 12월에 UNDP와 MOU를 체결하고 UNDP 서울정책센터와 함께 베트남 정부가 현지 환경에 맞게 부패방지 시책평가를 도입하도록 지원해 왔고, 지난해 베트남 감찰원은 63개 지방 감찰원을 대상으로 부패방지 시책평가를 시범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 국민권익위, 베트남 감찰원, UNDP는 지난해 시범 실시된 부패방지 시책평가의 결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마련하는 논의를 진행하였다.
 
□ 워크숍에 참석한 국민권익위 박경호 부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해 실시된 부패방지 시책평가가 베트남 감찰원의 적극적인 의지를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면서 “시행착오를 포함한 국민권익위의 모든 경험을 공유하여 베트남 정부의 반부패 청렴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박 부위원장은 판 반 사우 감찰원장, 판 딘 짝 중앙내무위원회 위원장, 르 만 하 베트남 총리실 차관 등 베트남 정부 고위인사 외에 카말 말호트라 주베트남 유엔대사와도 만나 부패방지 시책평가에 대한 관심과 지지를 요청하기도 했다.
 
□ 이날 워크숍에는 국민권익위 박경호 부위원장과 판 반 사우 감찰원장, 발라즈 호르바트 UNDP 서울정책센터 소장을 비롯한 베트남 중앙 및 지방 정부기관, 시민사회, 학계 전문가 등 약 150명이 참석하였다.
 
□ 호르바트 UNDP 서울정책센터 소장은 지난 6일 국민권익위를 방문하여 성영훈 위원장과 면담하면서 “국민권익위는 UNDP의 최고의 협력 파트너 중 하나”이고 한국과의 반부패 협력사업이 UNDP 내에서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하였으며 “한국-베트남-UNDP의 삼각협력이 만들어낸 ‘부패방지 시책평가’의 성공은 다른 국가에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게시글 댓글쓰기
페이지 평가
콘텐츠 관리부서
행정관리담당관 
전화번호
044-200-7133 
이메일
puma1728@korea.kr 
Q.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