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인쇄하기

[민원 빅데이터 동향] 국민의 소리(제501호)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게시일
2019-01-30
조회수
409
첨부파일
국민의소리_제501호.pdf   (다운수: 86)
국민의소리_제501호.hwp   (다운수: 64)
 
  < 1월 21일~1월 27일 민원 추이 >
 
   1월 넷째 주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은 전주 대비 2.7% 증가한 150,684건이었으며,
   주요민원은 수도권 지하철 연장 요구, 배곧신도시 대동제 추진 관련 민원,
   근로소득자 연말정산 관련 민원 등이 있었습니다.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
 
   가족 캠핑숲 환불규정 개선, 식당에 유통되는 물티슈 유통기한 표시 의무화,
   공공근로 신청서류 개선, 부모돌봄휴가 지정 요구 등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 사례 >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열람실 예약시스템을 개선한 문화체육관광부의 사례와 
   국가유공자 및 보훈보상 대상자 등록 요청과 관련한 국민권익위원회 의결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국방부와 경북 칠곡군 직원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