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인쇄하기

[민원 빅데이타 동향]국민의 소리 제522호(6월동향)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김성도
게시일
2019-07-04
조회수
346
첨부파일
국민의소리_제522호(6월동향).hwp   (다운수: 78)
국민의소리_제522호(6월동향).pdf   (다운수: 74)
<6월 민원 현황 >

총 1,183,183건이 접수되어 전월 대비 10.1% 증가(최근 1년 중 월 발생량 최대)하였습니다.

 

<7월 관심 키워드 : 전기요금 >
주요 내용은 요금제 개선 요구, 복지할인 수혜 확대 요청, 검침 관련 편의 확대 등입니다.
 

< 국민생각함 현황 >
온라인 국민참여 플랫폼인 국민생각함에는 6월 총 523건의 안건이 발제되었으며, 국민 발제안건이 45.0%를 차지했습니다.


< 국민콜110 현황 >
6월 상담요청 건은 253,379건이며,  “자상예방센터” 관련 문의가 증가했습니다.
 

민원빅데이타로 보는 국민의 소리 6월 동향의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