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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빅데이터 동향] 국민의 소리(제523호, 2019.7.1.~7.7.)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게시일
2019-07-10
조회수
189
첨부파일
국민의소리_제523호.pdf   (다운수: 48)
국민의소리_제523호.hwp   (다운수: 17)
 
  <7월 1일 ~ 7월 7일 민원 추이>

    7월 1주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은 전주 대비 11.2% 감소한 208,620건이며,
    주요민원은 검단 신도시 광역 교통망 확충 등 대책 요구, 용인 △△마을 중학교 설립 요구 등이 있었습니다.


  <민원예보(모니터링)>

    2월 20일에 민원예보(수시) 발령한 은평 광역자원순환센터 설치 반대 등 2건에 대하여
    민원추이 등을 모니터링 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건강보험 관련서류 점자파일 제공 요구, 카드 영수증 표시방식 개선,
    해외 체류 시 자동차보험 가입 의무면제기간 확대 요구 등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 사례>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교육교관과정 교육을 확대한 한국교통안전공단의 사례와
    출생 아동 양육수당 소급 지원 관련 국민권익위원회의 의결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울산시와 서울 영등포구 직원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