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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빅데이터 동향] 국민의 소리(제524호, 2019.7.8.~7.14.)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게시일
2019-07-17
조회수
398
첨부파일
국민의소리_제524호.pdf   (다운수: 45)
국민의소리_제524호.hwp   (다운수: 43)
 
  <7월 8일 ~ 7월 14일 민원 추이>

    7월 2주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은 전주 대비 15.8% 감소한 202,177건이며,
    주요민원은 교육 공무직 임금 협상 반대, 양주 △△신도시 양돈사 이전 요청 등이 있었습니다.


  <민원예보(모니터링)>

    2월 20일에 민원예보(수시) 발령한 은평 광역자원순환센터 설치 반대 등 2건에 대하여
    민원추이 등을 모니터링 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출입국 사실 증명서 발급절차 개선, 주민등록표 상 세대주와의 관계표시 개선,
    국립 자연휴양림 예약기능 개선 요구 등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 사례>  

    개인에게 위탁한 공용주차장에서도 카드결제와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하도록 개선한 전남 순천시의 사례와
    농어촌 희망재단 장학금 선정과 관련한 국민권익위원회의 의결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고용노동부와 해양수산부 직원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