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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빅데이터 동향] 국민의 소리(제528호, 2019.8.5.~8.11.)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게시일
2019-08-14
조회수
120
첨부파일
국민의소리_제528호.pdf   (다운수: 50)
국민의소리_제528호.hwp   (다운수: 21)
 
   <8월 5일 ~ 8월 11일 민원 추이>
 
    8월 2주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은 전주 대비 8.3% 감소한 177,361건이며,
    주요민원은 특수교사 선발인원 확대 요구, 해수욕장 이용불편 민원 등이 있었습니다. 
 

  <민원예보(모니터링)>

    2월 20일에 민원예보(수시) 발령한 은평 광역자원순환센터 설치 반대 등 2건에 대하여
    민원추이 등을 모니터링 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산업기능요원 우선배정 대상자 확대, 지방세 모바일 고지서 표시내역 개선, 
    울산 회야댐 생태습지 탐방로 식물 이름표 부착, 다자녀가정 자녀 군 면회 시 차량지원 요구 등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 사례>  

    플라스틱 음료수병 라벨을 개선한 환경부의 사례와
    노령연금 상계처리 이의 관련 국민권익위원회의 의결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경찰청과 경기 이천시 직원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