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인쇄하기

[민원 빅데이터 동향] 국민의 소리 제531호(8월동향)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김성도
게시일
2019-09-04
조회수
359
첨부파일
국민의소리_제531호(8월동향).hwp   (다운수: 84)
국민의소리_제531호(8월동향).pdf   (다운수: 87)
<8월 민원 현황 >
총 876,591건이 접수되어 전월 대비 11.3% 감소하였습니다.
 
<9월 관심 키워드 : 항공(권) >
주요 내용은 항공권 예약 및 환불,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 등입니다.
 
< 국민생각함 현황 >
온라인 국민참여 플랫폼인 국민생각함에는 8월 총 1,310건의 안건이 발제되었으며, 기관이 발제한 안건이 69.0%를 차지했습니다.

< 국민콜110 현황 >
8월 상담요청 건은 256,829건이며,  “근로장려금 신청 및 지급액” 관련 문의가 증가했습니다.
 
민원빅데이타로 보는 국민의 소리 8월 동향의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