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쇄하기

서울 강서구 등촌주공9단지아파트 주민들의 임대주택 고충 듣는다

분야
보도자료
게시자
이기환
게시일
2019-11-26
조회수
341
담당부서
주택건축민원과

보도자료

뉴스배포정보
자료배포 2019. 11. 26. (화)
담당부서 주택건축민원과
과장 장대환 ☏ 044-200-7461
담당자 김영택 ☏ 044-200-7472
페이지 수 총 2쪽

서울 강서구 등촌주공9단지아파트 주민들의 임대주택 고충 듣는다

- 27일 임대주택 입주·계약 갱신, 하자보수, 주거복지 등 고충민원 상담 -

 
□ 서울 강서구에서 임대주택 임차인을 대상으로 임대주택 입주‧계약 갱신, 하자보수, 단지 내 시설개선 및 주거복지 등 고충을 상담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는 27일(수)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 강서구 등촌주공9단지아파트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영구임대주택 임차인들을 대상으로 ‘임대주택 순회상담’을 운영한다.
 
□ ‘임대주택 순회상담’은 국민권익위가 실시하고 있는 ‘이동신문고’의 하나이다. 사회적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주거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 애로사항을 상담하고 고충민원을 해결하는 현장중심 행정으로, 매년 대단위 영구임대주택 단지를 선정해 분기별로 실시해 오고 있다.
 
□ 올해 다섯 번째로 실시하게 될 이번 ‘임대주택 순회상담’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관리공단, 서울 강서구가 함께 참여해 임차인들의 고충을 직접 듣고 해결방법을 함께 모색한다.
 
상담민원 중 현장 해결이 가능한 민원은 세대방문 등을 통해 즉시 해결하고, 현장에서 해결이 어려운 사항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추가 조사하거나 관계기관과 협의 등을 거쳐 고충민원 해소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찾을 계획이다.
 
□ 국민권익위의 나성운 고충민원심의관은 “이번 임대주택 순회상담이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공공임대주택 임차인들의 다양한 고충이나 애로사항을 심도있게 상담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국민권익위는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현장을 찾아가 국민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해결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참고. 2019 10. 16. 제4회 강원 춘천시 대단위 임대주택 순회방문 상담 현장>
27일 임대주택 입주·계약 갱신, 하자보수, 주거복지 등 고충민원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