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육 후기
청렴한 당신이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주인입니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웹사이트 방문을 환영합니다.

홈 > 집합 교육 > 교육 후기인쇄

청렴강사 보수과정(12.19)을 마치고

작성 :
황순일 (2017-12-21)
읽음 :
745

강설과 추위도 모두 녹인 알찬 교육에 감사드립니다.

2017년도에 기본과 전문과정 그리고 시연까지 마쳤지만 늘 무언가 정리되지 않은 듯한 느낌을 지울 수 없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하여 정리된 듯한 느낌이 들어 참으로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김범일원장님의 공감가는 말씀과 구수한 덕담 참 좋았습니다. 더불어 오프닝으로 오페라마 공연도 감사드립니다. 뉴스로만 뵈었던 이지문님의 특강도 같은 강사의 입장에서 공감이 되었으며 새삼 존경심까지 들었던 기억입니다.

 

본론으로 권사무관님의 법령과 사례 중심의 강의와 Q & A를 통한 정리까지.... 다만 제한된 시간에 막히어 질의응답 시간이 좀 부족한 듯하여 아쉽습니다. 전반적으로 이번 교육을 통하여 잘 정리된 이론적 기반을 중심으로 다양한 인적 네트워킹을 통한 사례 학습까지.... 갈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빠질 수 없는 연수원의 다양한 배려에도 감사드립니다.

 

** 건의말씀 :  (버스 이용관련) 연수원 버스를 처음으로 이용하면서 제가 실수하였습니다. 시외버스 승강장을 나오면 도로 건너 '하이마트"간판이 우선 들어옵니다. 청주 지리감이 밝으신 분은 실수 할 일이 없겠지만 저의 경우 안내문에 있는 '하이마트' 앞 승차만 생각하고 기다리다 차를 놓쳤습니다. 참 그곳에도 충북대학교 등 통근버스가 정차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 그런데 우리 원의 버스는 대각선 방향의 '하이마트'라는 것을 09:40 지나서 왜 안오시나? 두리번 거리다 발견하였습니다. 우리 원의 버스 승차 장소 '하이마트'가 두곳이 있어 주의하라는 문구를 넣어주셨으면 합니다. 물론 저의 실수가 더 큽니다. 늘 교육생을 위하여 수고하여 주시는 우리 원의 행정에 깊은 감사말씀을 드리며,

 

이번 과정을 통하여 정말 많은 것을 정리할 수 있었슴에 깊은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우리 교육 담당이신 정종미님께도 진심으로 감사말씀드립니다. 고맙습니다.

Comment

이 글에 답변 작성하기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