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형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국민권익위원회는 인터넷 보안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형 익스플로러는 속도저하, 해킹, 악성코드 감염의 원인이 되어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부패방지

청탁금지법문의

이곳은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과 관련하여 유권해석 요청, 질의 등 궁금한 사항에 대한 문의를 하는 공간입니다.

참고로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유권해석 요청이나 질의 등 궁금하신 사항은 국민신문고>민원신청 또는 공문(국민권익위원회 청탁금지해석과)을 통해서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누리집 문의게시판은 질의내용과 답변내용이 대외적으로 공개되므로 비공개를 원하시거나 질의 내용이 복잡한 경우 등은 국민신문고나 공문을 통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신공격, 비방, 욕설, 상업적·선정적 글, 반복 게재 등 누리집의 정상적 운영을 저해하는 내용은 사전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국립대병원 교수가 개원한 제자에게 선물을 받을 경우 청탁금지법에 위반되는지 질의드립니다.

게시자
장**
게시일
2021-02-25
조회수
123
게시물 상세내용
1. 국립대학교 교수이며 국립대학교병원 겸직교수로 근무 중인 A에게 발신인이 누구인지 알수 없는 선물(26만원 상당)이 도착함. 2. 발신인이 누구인지 알아보기 위해 수소문한 결과 수년전 지도한 전공의 B로 밝혀짐 3. B는 최근에 개원을 했고 스승 A에게 고마움을 표현하기 위해 선물(26만원 상당)을 보냈음 - 위 경우에 A가 B의 선물을 받는 경우 법 위반에 해당되는지 질의드립니다.
게시글 댓글쓰기

청탁금지제도과

  • 2021-03-16
안녕하세요? 국민권익위원회 청탁금지제도과입니다.

- 귀하께서는 국민신문고로도 동일한 문의를 하신 것으로 보이는바, 동 민원은 국민신문고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본 회신의 내용은 추후 새로운 사실관계 등이 고려될 경우 변동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페이지 평가
콘텐츠 관리부서
청탁금지제도과 
전화번호
044-200-7640 044-200-7640  
전자우편
clean1398@korea.kr 
Q.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