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소식

국민신문고 「국민제안」서비스까지 스마트폰 영역 확대

  • 담당부서-
  • 작성자강진형
  • 게시일2010-11-01
  • 조회수6,749
청렴한세상보도자료생활공감국민행복
국민권익위원회로고
2010.10.28(목) 14시 이후부터 보도해주세요
홍보담당관실(T) 02-360-2723~5, 2727
(F) 02-360-2699
자료배포2010.10.28 (목)
담당부서국민신문고담당관실
과장

윤성용 ☏ 02-360-2741

담당자전시현 ☏ 02-360-2743
총 2쪽

 국민신문고 「국민제안」서비스까지 스마트폰 영역 확대
권익위, 갤럭시-A․S 스마트폰 앱 삼성전자와 공동 개발


 ㅇ 스마트폰을 통해 정부에 정책제안을 할 수 있는 국민신문고내 국민제안과 110콜센터의 문자상담을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시작된다. 


 ㅇ 국민권익위원회(ACRC)는 28일부터 갤럭시-A, S 스마트폰을 사용해 국민제안과 정부민원의 문자상담이 가능하도록 한 앱서비스를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이에 앞서 지난 7월 1일부터 민원을 신청하거나 민원․정책Q&A 검색, 110콜센터 전화자동연결 등의 서비스를 개통한 바 있다.


 ㅇ 이번 서비스 개통으로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전 중앙행정기관, 246개 지자체, 전국 시도교육청 등을 대상으로 한 정책을 제안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정부민원을 문자로 문의․답변받을 수 있게 되었다.


 ㅇ 현재는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하지만, 올해 말부터는 모든 스마트폰 기종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는 정부에 대한 민원과 국민제안・정책토론 등을 신청할 수 있는 인터넷 국민소통 창구로, 모든 행정기관(중앙부처・지자체・해외공관), 사법부 및 주요 공공기관이 연결되어 있으며, 연간 70만건의 민원과 10만건의 제안 등이 접수․처리. 


 ㅇ 이번에 개발된 국민신문고 앱은 T Store내 삼성앱스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11월에는 KT와 LG 앱스토어에서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콘텐츠 정보책임자

  • 콘텐츠 관리부서
  • 전화번호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자주찾는 서비스 닫기

자주찾는 서비스 설정하기 총 8개까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메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