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게시판

[보도자료] 마이클 샌델, UN 사무총장 모두 만날 기회 국민권익위, 온라인 IACC 참여 폭 넓혀

  • 작성자홈페이지 관리자
  • 게시일2020-11-30
  • 분류뉴스
  • 조회수365


마이클 샌델, UN 사무총장 모두 만날 기회

국민권익위, 온라인 IACC 참여 폭 넓혀

www.acrc.go.kr/iacc에서 별도 등록절차 없이 실시간 시청 가능

문 대통령 환영사로 12월 1일 저녁 8시 반 개회

 
□ 12월 1일 저녁 8시 30분 문재인 대통령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전 세계인의 반부패 연대의 장인 제19차 IACC(국제반부패회의, International Anti-Corruption Conference)가 개막한다. 이번 IACC는 역대 최초 온라인 화상회의로 12월 1일부터 4일까지 한국에서 개최된다.
   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국민권익위) 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될 개회식에는 문 대통령 외에도 회의 준비를 함께 해온 위겟 라벨르 IACC 위원회 의장, 델리아 페레이라 루비오 국제투명성기구 회장, 이상학 한국투명성기구 공동대표가 각 환영사를 할 계획이다.

□ 개회식 외에도 UN·OECD 사무총장 등이 참여하는 7개의 전체세션, 마이클 샌델 교수와 함께하는 특별 대담 등 이번 IACC의 주요행사는 누구든지 별다른 등록절차 없이도 누리집에 접속만 하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제19차 IACC 누리집
      (국문) : www.acrc.go.kr/iacc      (영문) : https://19thiacc.pathable.co
   
네이버나 다음 등 검색포털에서 ‘IACC’나 ‘국제반부패회의’를 검색하면 국문 누리집으로 연결된다. 한국 국민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국문 누리집은 마치 행사장에 와있는 듯 생생하게 연출된 화면 구성으로, 온라인 화상회의의 단점을 극복하고 현장감을 살렸다.
    국문 누리집에서는 별다른 등록 없이도 한국어 통역과 함께 주요 행사를 모두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행사가 끝난 후에도 약 1년 간 언제든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국민권익위 유투브 채널인 을 통해서도 주요 행사는 모두 한국어 생중계로 볼 수 있다.

< 제19차 IACC 국문 누리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