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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은 왜 변화가 없을까

게시자
박진하
작성일
2018-02-04
조회수
220
게시물 상세내용
노원구청에서 처리할 내용이라 해당 관할에 민원.
공무원들의 시원찮은 업무 처리, 거기다 불손, 불친절 등 누구나 빈번히 겪는 일 발생.
직원의 문제인식부족, 본인의 실수 건, 잘못을 인정하지 않음, 내용을 듣고 뭐가 문제인지 무엇을 확인해야 되는지 인지하고 안내하지 못함.
그리고 직원과 직원 간에 전달, 이해가 잘 되지 않음.
이런 불편은 고스란히 고객의 몫이 됨.
하루 종일, 여러차례 공무원들의 직원 문제로 시간, 비용 등 일상 피해, 불쾌함.
원심력으로 똘똘 뭉쳐 민원이건 직원 처리 기피 또는 불성실.
국민이면 누구나 한번쯤 경험 있고 빈번히 겪는 지겨운 패턴.

끝내 직소민원실이란 곳 직접 찾아 전화하여 불평을 전하고 있는데,
“여기 처리하려고 전화한거죠”
모르면 경청하고, 먼저 알아본 바와 다르면 다시 정확히 확인하면 되지.
고객이 말하는데 저러는 건 자신이 말할 기회를 만들고 교묘히 상대를 협박하는 것임.
마치 '이러면 내가 처리 안해줄 거야' 듯이.
웃긴다. 고객이 직원인가?
거기가 처리하는 곳이고 당신들에게 그것은 일거리이고 그것으로 일을 하고 월급을 받는 것임.
그럼 위 사례의 경우, 구청에서 처리하는 거라 일을 줬는데 일을 제대로 안함. 게다가 직원의 불손, 불친절 발생하여 받을 이유 없는 불쾌함과 피해로 일거리 추가. 결과물이 안나오고 추가건으로 고객이 처리하라고 번거롭게 신고, 독촉. 이로 인해 고객 피해 가중.
고객은 처리하라고 하는 거고 처리는 구청측에서 해야지. 고객이 왜 처리를 해?
공무원들은 진짜 직원 처리 징그럽게 안하는데, 소속된 곳에서 일하는 직원이 문제가 있음 먼저 신속하게 처리하는 게 당연한 건데 무슨 안해도 되는 일 해주는 것처럼 거드름을 피는지.
말씨와 태도는 본성을 드러낸다고 함.
내 민원이나 똑바로 처리하고 답변하시오.

110 상담(민원) 내용 전달했는데 한번도 전화가 없음.
아직도 이런 시스템 활용을 모르는 건가, 고의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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