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형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국민권익위원회는 인터넷 보안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형 익스플로러는 속도저하, 해킹, 악성코드 감염의 원인이 되어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자유게시판

 

이곳은 국민권익위원회 누리집을 이용하는 모든 분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하고 상호 토론하는 공간이므로 게시된 글에 대해 별도로 답변하지 않으니 민원을 신청하고자 하는 분은 국민신문고(바로가기)를 이용하기 바랍니다.
또한 청탁금지법 문의사항은 누리집 메인화면 청탁금지의 "설명·홍보자료" 배너를 클릭하신 후 청탁금지법 문의(바로가기)나 부패방지 메뉴의 부패방지 자료-청탁금지법에서 청탁금지법문의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신공격, 비방, 욕설, 상업적/선정적 글, 반복 게재, 개인정보가 포함된 게시물 등 누리집의 정상적 운영을 저해하는 내용은 사전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신문기사, 사진, 동영상) 등을 권리자의 허락 없이 복제 또는 게시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에 해당합니다. 또한, "공익·홍보·비영리 목적의 이용", "해당 기관에 대한 신문기사의 이용", "저작물의 일부분의 이용" 등의 경우, 법에서 별도의 면책 규정을 두고 있지 않으므로 허락없이 이용했다면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며, 저작권법에 의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각 지자체에 실버존 확대 구축 정책제안, 건의하기

게시자
어르신 지킴이
게시일
2019-07-31
조회수
113
게시물 상세내용
창원시 관내 2019년도 노인 인구 현황을 조사해본 결과 의창구 : 27,650명, 성산구 : 15,316명, 마산합포구 : 32,953명, 마산회원구 : 28,951명, 진해구 : 23,756명 입니다.

노인보호구역은 모두 12개소로 운영되고 있는데 의창구:5개소, 성산구:1개소, 마산합포구: 3개소, 마산회원구: 0개소, 진해구: 3개소로 지역별 노인보호구역 안배가 각 구역의 인구 비례해 고르지 못한 실정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노인보호구역은 어린이보호구역에 비해 약 5% 수준으로 턱없이 부족한 현실입니다.

따라서, 노인보호구역을 어린이보호구역과 함께 묶어 관리하고 규제하는 정책을 관련 공공기관에 제안하고자 합니다.
노인 교통사고 사망자 비율이 매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 만큼, 위험인지 능력이 떨어지는 어르신들도 어린이와 같이 교통사고의 위험으로보터 보호받는 사회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게시글 댓글쓰기
의견쓰기

 

페이지 평가
콘텐츠 관리부서
혁신행정담당관 
전화번호
1811-8338(장애문의) 
전자우편
kwpark73@korea.kr(장애문의) 
Q.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