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형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국민권익위원회는 인터넷 보안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형 익스플로러는 속도저하, 해킹, 악성코드 감염의 원인이 되어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자유게시판

 

이곳은 국민권익위원회 누리집을 이용하는 모든 분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하고 상호 토론하는 공간이므로 게시된 글에 대해 별도로 답변하지 않으니 민원을 신청하고자 하는 분은 국민신문고(바로가기)를 이용하기 바랍니다.
또한 청탁금지법 문의사항은 누리집 메인화면 청탁금지의 "설명·홍보자료" 배너를 클릭하신 후 청탁금지법 문의(바로가기)나 부패방지 메뉴의 부패방지 자료-청탁금지법에서 청탁금지법문의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신공격, 비방, 욕설, 상업적/선정적 글, 반복 게재, 개인정보가 포함된 게시물 등 누리집의 정상적 운영을 저해하는 내용은 사전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신문기사, 사진, 동영상) 등을 권리자의 허락 없이 복제 또는 게시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에 해당합니다. 또한, "공익·홍보·비영리 목적의 이용", "해당 기관에 대한 신문기사의 이용", "저작물의 일부분의 이용" 등의 경우, 법에서 별도의 면책 규정을 두고 있지 않으므로 허락없이 이용했다면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며, 저작권법에 의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분당세무서 김종만조사관님을 칭찬합니다.

게시자
납세자
게시일
2020-10-27
조회수
290
게시물 상세내용
공무원 분들을 칭찬하는 글을 어디에 올려야 할 지 몰라서 여기에 올립니다.

저는 2017년.2018년 종합소득신고세 관련하여 상당액의 고지세액이 추가로 청구가 되었고

담당자이신 분당세무서 김종만 조사관님에게 문의를 드렸습니다.

조사관님이 고지세액이 너무 크니 부담이 클거 같다고 먼저 납세자의 마음을 헤아려 주셨고

세무서에 방문하면 과세된 자료를 보여 줄 터이니 검토해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고지세액이 너무 커서 세무서를 방문하였고

자료를 보는 와중에 국세청에서 내려온 초기 자료가 잘 못 되었다는 정보를 파악하게 되었습니다.

조사관님의 도움으로 잘못된 자료를 수정 할 수 있었고,

저는 상당액의 세금을 줄 일 수 있었습니다.

고지된 대로 처리하고 완료할 수 도 있었던 일을

수시로 연락주시면서 자료수정을 통해 감액할 수 있도록 도와 주셨고

무엇보다도 큰 금액을 납부해야 하는 납세자의 마음을 먼저 헤아려 주시는 부분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국민의 의무로써 납세의무를 지켜야 하는 것은 당연하나...

세무와 무지한 일반인들이 놓칠 수 있는 부분들을 상세하게 설명해주시고

다음에는 꼭 놓치지 않기를 당부하시는 모습에 꼭 칭찬하고 싶은 공무원 이셨기에 글을 남깁니다.

이런 공무원분들이 많으시다면 세금 내는게 당연히 아깝지 않습니다.
게시글 댓글쓰기
의견쓰기
공개 비공개

 

페이지 평가
콘텐츠 관리부서
혁신행정담당관 
전화번호
1811-8338(장애문의) 
전자우편
egorex@korea.kr(장애문의) 
Q.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