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형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국민권익위원회는 인터넷 보안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형 익스플로러는 속도저하, 해킹, 악성코드 감염의 원인이 되어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보도자료

“서울대학교에 청렴교육이 찾아갑니다”

분야
보도자료
담당부서
청렴연수원 교육운영과
게시자
이기환
게시일
2019-10-21
조회수
200
게시물 상세내용

보도자료

뉴스배포정보
자료배포 2019. 10. 21. (월)
담당부서 청렴연수원 교육운영과
과장 윤영국 ☏ 043-901-6141
담당자 윤소영 ☏ 043-901-6142
페이지 수 총 2쪽

“서울대학교에 청렴교육이 찾아갑니다”

- 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 서울대학교 윤리교육과와 협력해 반부패·청렴 강좌 개설 -

 
□ 서울대학교에 반부패 및 청렴과 관련된 강좌가 처음으로 개설된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은 10월 21일부터 11월 11일까지 4주간 매주 월요일 오후 2시에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강좌를 운영한다.
 
□ 이번 반부패·청렴 강좌는 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과 서울대학교 윤리교육과와의 협력 프로그램이다. 윤리교육과의 ‘국가와 시민’이라는 교양과목에서 4주 동안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한다.
 
이 강좌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강의와 토론수업으로 청렴 및 윤리문제와 관련된 일상생활 속의 사례를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또 청탁금지법, 공익신고자 보호법 등 반부패 법령과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서 대처하는 방안을 함께 고민할 예정이다.
 
□ 청렴교육 강좌는 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이 우리 사회 전반에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청렴교육 사업의 하나로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대학의 정규교육 과정과 연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청렴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국민권익위 박은정 위원장은 “예비 사회인인 대학생들과 청년들이 청렴한 사회문화 조성에 앞장설 수 있도록 전국 주요 대학과 협조해 청렴강좌 개설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게시글 댓글쓰기
페이지 평가
콘텐츠 관리부서
홍보담당관 
전화번호
044-200-7070 
전자우편
malee22@korea.kr 
Q.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