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형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국민권익위원회는 인터넷 보안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형 익스플로러는 속도저하, 해킹, 악성코드 감염의 원인이 되어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영상뉴스

[E브리핑] 국민권익위원회 4월 5주 정례브리핑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게시자
이기환
게시일
2019-04-29
조회수
786
링크주소
https://www.youtube.com/embed/qhVJ3d2-W9k
국민권익위원회 동영상자료
안녕하십니까? 국민권익위원회 대변인 한삼석입니다.
  
2019년 4월 다섯째 주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주 주요 보도계획을 말씀드리겠습니다.
  
29일 월요일 국민권익위는 경찰 공개채용시험 응시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제출서류에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제외할 것을 경찰청에 권고합니다.
  
경찰청은 채용시험 면접의 참고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의무적으로 제출하도록 하고 있으나, 국민권익위는 생활기록부가 경찰공무원의 업무 특수성과 관계가 없고, 합격의 당락을 결정할 중요한 자료가 아니라고 판단했습니다.
  
이와 함께 국민권익위는 어머니 사망 후 장애인 자녀가 군인유족연금 이전신청을 했으나 시효기간이 지났다며 이를 거부한 국방부의 결정이 잘못이라고 판단하고 군인유족연금 이전제도를 개선할 것을 국방부에 의견표명 합니다.
  
30일 화요일 국민권익위와 서울특별시의회는 지방의회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30일 서울시의회에서 청렴 협약을 체결합니다.
  
이날 박은정 위원장은 위원들을 대상으로 정부의 반부패 정책과 변화하는 국민인식에 대한 청렴특강을 실시합니다.
  
이와 함께 국민권익위는 국내 외국인들이 청탁금지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청탁금지법 유권해석 사례집 영문판을 발간해 주한외국상공회의소와 대사관, 외국기업 등 500여 개 기관에 배포합니다.
  
5월 1일 수요일 국민권익위는 출산 후 60일이 지나 양육수당을 신청해 지자체로부터 소급받지 못하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양육수당 소급지원 신청기준을 완화할 것을 보건복지부에 의견표명 합니다.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양육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출산 후 60일 이내에 신청해야지만 이를 경과해 소급받지 못하는 경우가 월평균 800건 이상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함께 국민권익위는 1일부터 15일까지 국민참여소통 플랫폼인 ‘국민생각함’에서 모바일 상품권 문제 해결에 대한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2일 목요일 국민권익위는 2일 쿠웨이트 반부패청과 반부패 분야 정책과 경험을 공유하고,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 등 반부패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합니다.
  
이와 함께 국민권익위는 6.25 전쟁 때부터 전쟁고아를 돌봐왔지만 국유지 무단 사용을 이유로 한국철도시설공단으로부터 12억 원의 변상금 부담을 통보받은 부산광역시 미애원의 고충민원에 대해 2일 현장조정회의를 개최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배포되는 보도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늘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실행) 버튼을 누르시면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글 댓글쓰기

의견쓰기

소셜로그인
페이지 평가
콘텐츠 관리부서
운영지원과 
전화번호
044-200-7172 
전자우편
kyg2508@korea.kr 
Q.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