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형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국민권익위원회는 인터넷 보안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형 익스플로러는 속도저하, 해킹, 악성코드 감염의 원인이 되어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영상뉴스

[E브리핑] 국민권익위원회 7월 2주 정례브리핑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게시자
이기환
게시일
2019-07-08
조회수
96
링크주소
https://www.youtube.com/embed/M_HT0FjDGck
첨부파일
 
국민권익위원회 동영상자료
안녕하십니까? 국민권익위원회 대변인 한삼석입니다.
  
2019년 7월 둘째 주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주 주요 보도계획을 말씀드리겠습니다.
  
8일 월요일 국민권익위는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의 청년교통비 지원대상 연령에 군 복무기간을 반영하고, 파견근로자 등을 지원대상에 포함하는 방안을 마련해 산업통상자원부에 권고합니다.
  
15~34세의 중소기업 청년층을 위한 각종 지원제도는 병역을 이행한 경우 복무기간만큼 연장해 지원하고 있으나, 청년교통비 지원사업은 이를 반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지원대상을 산업단지 입주기업에 직접 고용된 근로자로 한정해 파견근로자나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는 청년교통비를 지원 받을 수 없었습니다.
  
이와 함께 국민권익위는 10일 오전 전주시 덕진구 금암노인복지관에서, 오후에는 안골노인복지관에서 노인생계와 복지, 건강지원 등을 상담하는 맞춤형 이동신문고를 운영합니다.
  
9일 화요일 국민권익위는 방사성폐기물 무단폐기와 제약회사 리베이트 제공 등 공익침해행위를 신고한 12명의 공익신고자에게 총 3억 2,193만 원의 보상금과 포상금을 지급합니다.
  
이와 함께 국민권익위는 2014년 9월 전국 지자체에 권고한 지자체 공공조형물 건립 및 관리체계 개선방안의 이행점검 결과를 공개합니다.
  
점검 결과, 전국 243개 지자체 중 절반이상인 146개 지자체가 국민권익위 권고를 이행하지 않았으며, 특히 기초자치단체의 경우 226개 중 82개만 이행을 완료하고 나머지 144개는 이행이 미흡했습니다.
  
10일 수요일 국민권익위와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부패·공익신고자 보호와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10일 오후 대한신경정신의학회에서 부패·공익신고자 무료의료지원을 확대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합니다.
  
11일 목요일 국민권익위는 여객·화물자동차 자격취득 응시자들의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현장에서도 시험응시 서류접수가 가능하도록 한국교통안전공단에 권고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2014년에 컴퓨터활용 시험 시스템 도입 이후 인터넷으로만 시험응시서류를 접수해 인터넷 사용이 곤란한 다수 응시자들의 불편이 있었습니다.
  
이와 함께 국민권익위는 1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19년 제2차 청렴사회 민관협의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방의회 의원 겸직정보 투명성 강화와 공익신고자 보호 강화를 통한 신고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배포되는 보도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늘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실행) 버튼을 누르시면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글 댓글쓰기

의견쓰기

소셜로그인
페이지 평가
콘텐츠 관리부서
운영지원과 
전화번호
044-200-7172 
전자우편
kyg2508@korea.kr 
Q.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