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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민원 빅데이타 동향]국민의 소리 제527호(7월동향)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김성도
게시일
2019-08-07
조회수
77
게시물 상세내용
<7월 민원 현황 >
총 989,643건이 접수되어 전월 대비 16.4% 감소하였습니다.
 
<8월 관심 키워드 : 해수욕장 >
주요 내용은 바가지 이용요금, 불법 주정차, 쓰레기 투기 및 방치 등입니다.
 
< 국민생각함 현황 >
온라인 국민참여 플랫폼인 국민생각함에는 7월 총 751건의 안건이 발제되었으며, 기관이 발제한 안건이 59.8%를 차지했습니다.

< 국민콜110 현황 >
7월 상담요청 건은 317,693건이며,  “건축물대장” 관련 문의가 증가했습니다.
 
민원빅데이타로 보는 국민의 소리 7월 동향의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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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우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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