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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민원 빅데이터 동향] 국민의 소리(제529호, 2019.8.12.~8.18.)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게시일
2019-08-21
조회수
113
게시물 상세내용
 
   <8월 12일 ~ 8월 18일 민원 추이>

    8월 3주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은 전주 대비 9.6% 감소한 173.,015건이며,
    주요민원은 용인 △△초 주변 안전한 통학로 확보 요구,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적용범위 확대 등이 있었습니다. 


  <민원예보(모니터링)>

    2월 20일에 민원예보(수시) 발령한 은평 광역자원순환센터 설치 반대 등 2건에 대하여
    민원추이 등을 모니터링 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사회적기업의 공공기관 수의계약 시 제출서류 간소화, 국민연금 추후납부제도 개선,
    창원시 지방세 신용카드 납부방법 개선, 성범죄자 우편고지서에 위치정보 표시 등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 사례>  

    미세먼지에 취약한 공공근로자 대상 마스크 지급과 관련한 고용노동부의 사례와
    일자리 안정자금 지급 관련 국민권익위원회의 의결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전북 완주군과 대법원(법원행정처) 직원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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