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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참여

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민원 빅데이터 동향] 국민의 소리(제533호, 2019.9.9.~9.15.)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이민이
게시일
2019-09-18
조회수
268
게시물 상세내용
 
   <9월 9일 ~ 9월 15일 민원 추이>

    9월 2주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은 전주 대비 11.6% 감소한 165,758건이며,
    주요민원은 김해 장유소각장 증설 반대 및 이전 요구, ㅁㅁ학교 급식실 및 체육관 신축 반대 등이 있었습니다.


  <민원예보(모니터링)>

    2월 20일 및 9월 11일에 민원예보(수시) 발령한 은평 광역자원순환센터 설치 반대 등
    3건에 대하여 민원추이 등을 모니터링 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소상공인 노란우산공제 서류제출기한 연장, 국가장학금 소득구간 산정방식 개선,
    청소년 지원센터 공기청정기 설치 등 3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 사례>  

    노인 예방접종 사전알림 서비스를 개선한 보건복지부의 사례와 
    장례식장 내 일반음식점 영업신고 불수리 관련 국민권익위원회의 의결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국가보훈처와 보건복지부 직원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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