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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국민의 소리」는 국민신문고 민원·제안 등 민원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각 기관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민원 동향과 더불어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및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동향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민원 빅데이터 동향] 국민의 소리(제551호, 2020.1.13.~1.19.)

담당부서
민원정보분석과 
게시자
김성도
게시일
2020-01-22
조회수
418
게시물 상세내용
<1월13일 ~ 1월19일 민원 추이>
1월 3주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은 총 187,610건으로 지난주 대비 2.5% 증가하였으며
2019년 근로소득 연말정산 관련 문의, 청주 △△지역주택조합 관련 분쟁 중재 요청 관련 문의 민원 등이 있었습니다.

<민원예보(수시예보 모니터링)>
은평광역자원순환센터 설치 반대 등 2건의 수시예보에 대한 모니터링이 있습니다.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공동주택 행위허가 등에 대한 입주자 동의 요건 개선,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에 대한 소득공제 기준 완화 등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 사례>
「1365 자원봉사포털」 조회 기능 개선 행정안전부의 사례와
신규분양 공동주택 입주기간 관련 불편 개선 관련 국민권익위원회 의결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대전광역시와 한국철도공사 직원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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