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형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국민권익위원회는 인터넷 보안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형 익스플로러는 속도저하, 해킹, 악성코드 감염의 원인이 되어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정책홍보

보도자료

국민권익위, 조정회의 정기적으로 열어 거제 지심도 갈등 연내 해결한다

분야
보도자료
담당부서
민원조사기획과
게시자
김유일
게시일
2020-11-20
조회수
232
게시물 상세내용

보도자료

뉴스배포정보
자료배포 2020. 11. 20. (금)
담당부서 민원조사기획과
과장 임진홍 ☏ 044-200-7311
담당자 유택종 ☏ 044-200-7327
페이지 수 총 2쪽

국민권익위, 조정회의 정기적으로 열어 거제 지심도 갈등 연내 해결한다

-민원현장 직접 방문하여 주민대표와 거제시장을 만나 상생방안 모색-

 
□ 지심도 관광개발과 주민 이주 문제로 갈등을 빚고 있는 지심도 갈등 해결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가 주재하고 주민대표, 거제시, 거제시 의회, 환경부, 국립공원공단이 참여하는 조정회의가 정기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국민권익위 권태성 부위원장은 지난 13일 지심도 민원현장을 방문해 주민들의 거주 실태 및 지심도의 자연환경 등을 면밀한 확인한 후 주민대표들의 의견을 들었고 거제시청을 방문해 변광용 시장과 면담을 가졌다.
 
□ 주민대표들은 “수 십 년간 버려졌던 섬을 주민들이 들어와 개발하고 홍보해 연간 12만~15만 명이 찾는 관광지로 만들었으니 이를 거제시에서 인정해 지심도에서 계속 거주할 수 있도록 해 달라”라고 요구했다.
거제시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관광자원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심도를 명품섬으로 개발할 계획이라며 사실상 주민들의 요구를 거절했다.
.
□ 이에 권태성 부위원장은 “국민권익위가 국가옴부즈만으로서 지금까지의 다양한 갈등해결의 노하우가 있는바, 이를 바탕으로 지심도 갈등해결에 적극적인 중재자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국민권익위가 주관하고 주민대표, 거제시, 거제시 의회, 환경부, 국립공원관리공단 등이 참여하는 조정회의를 정기적으로 열어 지심도 갈등해결 및 상생방안에 대해 협의할 것을 제안했다.
※ 거제시는 갈등조정협의체 구성에 동의
 
□ 국민권익위는 20일까지 각 기관 및 주민들에게 주민대표 및 참석자 명단을 제출받아 갈등조정회의체를 구성할 계획이고, 조정회의는 매월 2회 이상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연내 지심도 개발 갈등해결을 목표로 운영할 계획이다.
게시글 댓글쓰기
페이지 평가
콘텐츠 관리부서
홍보담당관 
전화번호
044-200-7079 
전자우편
telmax@korea.kr 
Q.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